깨달음1. AI와 함께 민주화되는 영역의 확장. 그 과정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?2. 나도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고 싶다는 마음.3. 답은 내 머릿속이 아닌, 고객의 행동에서 찾아야 한다.4. 제품의 본질을 잊지 않고 그것을 드러내는 활동이 브랜딩이지 않을까.5. 변화는 목적이 아닌, 더 나아짐을 위한 과정이다. 변화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은 경우도 있을 것. BIC : 볼펜만 쓰셨나요? 타투도 합니다! 74년 전통 기업의 변신기 BIC : 볼펜만 쓰셨나요? 타투도 합니다! 74년 전통 기업의 변신기롱블랙 프렌즈 L 혹시 자주 쓰는 볼펜이 뭐야? 나는 빅BIC! 그중에서도 난 300원짜리 ‘크리스탈 펜Cristal Pen’을 즐겨 써. 잉크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, 바로 그 육www.longb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