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오늘 배운 것
<if>
if 조건 :
실행할 명령1
실행할 명령2
> 조건 : 연산자를 통해 true 냐 false 냐 등의 조건을 확인
> 실행할 명령(=코드블럭) : 구분은 : 부터 띄어쓰기 4칸(동일하기만 하면 됨)
ex)
input_name = 'DACO'
if input_name == 'DACO' :
print('Hi!', input_name)
else :
print('Get out!', input_name)
<else, elif>
if 조건 :
실행할 명령1
실행할 명령2
else :
실행할 명령1
실행할 명령2
elif 조건 :
> else : if 조건에 충족되지 못하는 나머지 값의 경우 명령을 실행
> elif 조건 : if 조건에 충족되지 못할때 새로운 조건으로 명령을 실행
ex)
name = 'VOKO'
if name == 'DACO':
print('Good man', name)
elif name == 'VOKO':
print('Great man', name)
else :
print('Who are you?', name)
오늘 느낀 것
if는 엑셀을 배웠던 초등학교 때부터 정말 많이도 봐왔다. 하지만 else를 곁들인 if 문은 코딩을 배우면서 알게되었다.
근데 다른 언어에서는 if, else, else if 이렇게 사용하는데 파이썬에서는 else if 를 elif 로 줄여서 사용하는 것 같다.
왠지 앞으로 코딩을 하면서 주구장창 보게될 문법인 것 같다. if 마술사가 되어야 코딩 좀 한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 않을까? if 에 and, or 조건은 어떻게 넣는지도 알아봐야겠다. 아마 이전에 배운 연산자를 통해서 넣지 않을까?
반응형
'나는 이렇게 학습한다 > Langua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김왼손의 왼손코딩 #딕셔너리 _ 딕셔너리, 메서드 (0) | 2021.07.22 |
---|---|
김왼손의 왼손코딩 #while _ while, continue, break (0) | 2021.07.21 |
김왼손의 왼손코딩 #연산자 _ 논리, 멤버쉽, 비교? (0) | 2021.07.19 |
김왼손의 왼손코딩 #연산자 _ 할당, 산술, %로 홀짝 구분하기, 문자열 연산자 (0) | 2021.07.18 |
김왼손의 왼손코딩 #for, range(), for x 2, 컴프리헨션 (0) | 2021.07.17 |